본문 바로가기
랭크/정보

카카오뱅크 공모주 신청

by 시월의울림 2021. 7. 27.
728x90
반응형

요즘 핫한 카카오뱅크 공모주 신청을 해 봤습니다.
목적은.... 공모주라는 것을 어떻게 하고 어떤 것인지 알아보는 것이 주목적입니다.

카카오 뱅크 공모주에 여러 소문이 있습니다.
가격이 높아서 다시 낮춘 가격이 한주에 39,000 입니다.
오늘로서 이틀에 걸친 공모 기간은 끝이 났습니다.
190:1의 경쟁률 정도가 되었고 1억의 증거금으로 15-20주 정도 받을 수 있다는 기사가 있네요.
저는 1-2주 정도 되려나요? ㅎㅎㅎ

공모주 신청 후 결과는 다음날에 나오며 주식 상장은 8월 6이 입니다.

소문은 좋지 않네요. 너무 높은 가격과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식이 또 그렇게 생각대로 흘러가는 것도 아니니까요.

KB증권과 한국투자 증권, 현대차증권, 하나증권 등에서 공모를 신청받구요.
오늘 아침만 해도 60:1이었는데 막판 눈치 게임으로 경쟁률이 엄청 올랐네요.
인기가 있기는 있나 봅니다.

저는 한투에 증권 가입이 되어있어 바로 진행을 했습니다.

어렵지 않네요.
청약 메뉴에서 공모주 신청을 하면 됩니다.

몇 줄을 신청할 것인지 나옵니다. 증거금은 195,000 정도입니다.
증거금이란 그 금액이 있어야 공모를 신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50%만 있어도 되므로 10주를 신청할 수 있겠네요.

저는 증거금 만큼만 신청을 했습니다.

거래 취소 시 돌려받을 계좌만 정해주면 완료가 됩니다.
간단하네요. 어렵지도 않구요.
용어가 어렵고 어떤 건지 잘 몰라서 어려워했었는데 알고 보니 어렵진 않습니다.
이로서 귀찮은 랭커가 또 하나를 배웠습니다.

치킨값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네요.
٩(๑❛ᴗ❛๑)۶

728x90
반응형